특별한 설명없이 아래 소스를 보시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.
ex)
int maxi = int.MaxValue; // int형의 최대치
int mini = int.MinValue; // int형의 최소치
Console.WriteLine(maxi);
Console.WriteLine(mini);
long maxl = long.MaxValue; // long형의 최대치
long minl = long.MinValue; // long형의 최소치
Console.WriteLine(maxl);
Console.WriteLine(minl);
double maxd = double.MaxValue; // double형의 최대치
double mind = double.MinValue; // double형의 최소치
Console.WriteLine(maxd);
Console.WriteLine(mind);
NULL(null) : 어떤 변수가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을때
즉, 메모리상에 어떤 데이터도 갖고 있지 않을 때 사용하는 키워드
NULL타입을 가질 수 있는 자료형이 있고 가질 수 없는 자료형이 있음
1) reference 타입
- NULL(null)을 가질 수 있는 데이터 타입
ex) string
- 힙에 데이터 저장후 스택에는 해당 주소를 저장
2) value 타입
- NULL(null)을 가질 수 없는 데이터 타입
(즉, 변수선언을 하면 메모리에 어떠한 값을 가진다는 의미)
ex) int, long, double, DateTime 등
- 스택에 데이터 저장
- Nullable형식을 적용면 value 타입도 null값을 가질 수 있음
Nullable을 선언 할 때는 "?"를 이용
ex)데이터형식? 변수명; - int? n = null;
Nullable타입은 HasValue와 Value속성을 가짐
- HasValue : true or false
- Value : 현재값
ex)
if(n1.HasValue)
n = n1.Value;
enum은 열거형 상수를 표현하기 위한 것
- 선언 형식
enum 열거형식명 : 자료형 { 상수1, 상수2, 상수3 }
위의 자료형은 정수형만 사용가능 - byte, sbyte, short, ushort, int, uint, long, ulong
자료형은 생략가능하며 생략 시 int형의 자료형으로 생성
- 선언은 class밖에서 해주어야됨
ex)
enum Food0 : int { Apple, Water, Rice }
-> apple부터 = 0, water = 1, rice = 2로 자동생성
enum Food1 { Apple, Water, Rice }
-> apple부터 = 0, water = 1, rice = 2로 자동생성
ex)
enum Food2 { Apple = 2, Water, Rice }
-> apple부터 = 2, water = 3, rice = 4로 자동생성
ex)
enum Food3 { Apple = 5, Water= 10, Rice =11}
-> apple부터 = 5, water = 10, rice = 1로 생성
'개발 > c#(c++과 차이점 위주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강좌 배열,참조ref, var, 로컬함수 (0) | 2019.01.23 |
---|---|
[c#강좌] 화면입출력, 자료형, 접미어 (0) | 2019.01.20 |